관리 메뉴

나만을 위한 블로그

[리뷰] Kotlin in Action 본문

책/리뷰

[리뷰] Kotlin in Action

참깨빵위에참깨빵 2023. 10. 27. 23:15
728x90
반응형

 

코틀린 컴파일러를 만든 사람이 쓴 책이다. 내가 산 책은 코틀린 1.3까지 대응하는데 현재 인터넷 서점에선 1.7까지 대응한다고 표지에 써 있다. 목차 상으로는 구버전과 별 차이 없지만 그래도 기왕 산다면 가장 최신 버전을 다루는 책을 사는 게 좋다.

 

코틀린을 만든 철학 소개로 시작해서 변수 선언, if식, for문, 클래스, 인터페이스 같은 기본 문법부터 시작해서 람다식과 고차 함수, 제네릭, DSL 등을 다루는 코틀린 기본서다.

개인적으로 코틀린을 공부할 건데 책을 보며 공부하겠다면 이펙티브 코틀린과 더불어 강력 추천하는 책이다. 번역도 이건 무슨 번역이야 생각되는 부분 없이 깔끔하게 잘 번역됐고, 코틀린을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들을 소개하고 다루기 때문이다.

이펙티브 코틀린은 코틀린을 더욱 코틀린스럽게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참고서라면, 코틀린 인 액션은 코틀린을 만든 사람이 코틀린 문법과 언어적 요소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예제 코드와 설명으로 알려주는 기본서 느낌이다. 그래서 책 보는 순서도 코틀린 인 액션을 읽고 나서 이펙티브 코틀린을 읽기를 권하곤 한다.

특히 자바를 배운 상태에서 코틀린을 배우려는 사람이라면 책 내용을 더더욱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군데군데 자바로 된 예시 코드가 심어져 있기 때문에, 자바 코드가 코틀린에선 이렇게 표현되는구나 이해하면서 보면 맨땅에 헤딩하며 배우는 것보단 좀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코틀린의 기초를 비롯한 중고급 개념까지 다루는 책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개발자인 나도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3회독한 지금도 람다와 제네릭, 고차 함수 부분은 완벽하게 이해가 되지 않지만 계속 파고들다 보면 언젠간 이해하겠지 생각하면서 4회독을 기약하려고 한다.

총 페이지 수는 인덱스 포함 665p로 맥북과 같이 가방에 넣으면 무게가 제법 되지만 전자책을 지원하지 않아서, 가방 무거운 걸 싫어한다면 책장에 꽂아두는 수밖에 없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