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자바 다형성
- rxjava disposable
- ar vr 차이
- 안드로이드 레트로핏 crud
- rxjava hot observable
- 스택 큐 차이
- 안드로이드 레트로핏 사용법
- 서비스 vs 쓰레드
- 클래스
- jvm 작동 원리
- 2022 플러터 설치
- 플러터 설치 2022
- 서비스 쓰레드 차이
- 멤버변수
- jvm이란
- android ar 개발
- android retrofit login
- ANR이란
- 안드로이드 유닛 테스트
- 안드로이드 유닛테스트란
- rxjava cold observable
- 안드로이드 라이선스 종류
- Rxjava Observable
- 안드로이드 os 구조
- 큐 자바 코드
- 객체
- 안드로이드 라이선스
- 안드로이드 유닛 테스트 예시
- 스택 자바 코드
- 2022 플러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rchives
- Today
- Total
나만을 위한 블로그
[Algorithm] 프로그래머스 - 영어가 싫어요 (Kotlin) 본문
728x90
반응형
영어로 표기된 숫자를 수로 바꾸려고 한다. 문자열 number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numbers를 정수로 바꿔 리턴하는 solution()을 완성하라
가장 먼저 떠오른 방법은 일일이 replace()로 바꿔주는 방법이었다.
class Solution {
fun solution(numbers: String): Long {
var a = numbers
a = a.replace("zero", "0")
a = a.replace("one", "1")
a = a.replace("two", "2")
a = a.replace("three", "3")
a = a.replace("four", "4")
a = a.replace("five", "5")
a = a.replace("six", "6")
a = a.replace("seven", "7")
a = a.replace("eight", "8")
a = a.replace("nine", "9")
return a.toLong()
}
}
그 다음은 문제 리스트 옆에 해시라는 글자가 있어서 Map을 써서도 풀어 봤다.
class Solution {
fun solution(numbers: String): Long {
val map = mapOf(
"zero" to "0",
"one" to "1",
"two" to "2",
"three" to "3",
"four" to "4",
"five" to "5",
"six" to "6",
"seven" to "7",
"eight" to "8",
"nine" to "9"
)
var result = numbers
map.forEach {
result = result.replace(it.key, it.value)
}
return result.toLong()
}
}
반응형
'알고리즘 문제 풀이 > 프로그래머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gorithm] 프로그래머스 - 한 번만 등장한 문자 (Kotlin) (0) | 2023.01.08 |
---|---|
[Algorithm] 프로그래머스 - 인덱스 바꾸기 (Kotlin) (0) | 2023.01.08 |
[Algorithm] 프로그래머스 - 대문자와 소문자 (Kotlin) (0) | 2023.01.04 |
[Algorithm] 프로그래머스 - 암호 해독 (Kotlin) (0) | 2023.01.04 |
[Algorithm] 프로그래머스 - 369게임 (Kotlin) (0) | 2023.01.0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