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멤버변수
- 안드로이드 레트로핏 사용법
- 스택 자바 코드
- 플러터 설치 2022
- 안드로이드 유닛 테스트
- 2022 플러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자바 다형성
- 안드로이드 os 구조
- 안드로이드 라이선스
- 큐 자바 코드
- 안드로이드 유닛테스트란
- rxjava disposable
- 안드로이드 유닛 테스트 예시
- rxjava hot observable
- 서비스 쓰레드 차이
- 안드로이드 레트로핏 crud
- 안드로이드 라이선스 종류
- android retrofit login
- 클래스
- ar vr 차이
- 2022 플러터 설치
- jvm이란
- 서비스 vs 쓰레드
- Rxjava Observable
- jvm 작동 원리
- android ar 개발
- ANR이란
- 객체
- rxjava cold observable
- 스택 큐 차이
- Today
- Total
나만을 위한 블로그
[Android] 스플래시 액티비티 만드는 법 본문
스플래시 액티비티 : 카톡을 실행하면 노란 바탕에 카톡 로고가 잠시 나타난 후 마지막에 켜둔 창(친구, 채팅목록 등)이 나온다.
이 때 카톡 로고가 나오고 잠시 출력됐다 사라지는 화면이 스플래시 액티비티다.
이것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준비물은 스플래시 액티비티로 사용할 이미지뿐이다. 라이브러리는 필요없다.
1. 이미지 준비 : 준비한 이미지 파일을 적절한 해상도의 drawable 폴더에 복사해 넣는다.
2. 스플래시 드로어블 작성 : drawable에 스플래시 액티비티로 사용할 xml 파일을 만든다.
3. 테마 생성 : 2번에서 만든 스플래시 드로어블 리소스를 쓰는 액티비티의 style 테마를 만든다.
values/styles.xml 파일에 아래의 내용을 추가한다.
4. 스플래시 액티비티 생성 : 이제 지금까지 만든 스플래시 액티비티 테마를 사용하는 스플래시 액티비티를 만든다. 난 Empty Activity를 누르고 별도로 액티비티명을 지정해주면 xml까지 자동으로 생성되서 매니페스트에 <activity>를 추가해줄 필요가 없었다.
이 액티비티에서 필요한 건 메인 액티비티로 넘어가는 인텐트 코드만 있으면 된다. 앱에 따라 초기화 작업이 필요하다면 스플래시 액티비티에서 초기화 작업을 수행하면 되지만, 나는 공부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거니 인텐트 코드만 넣었다.
인텐트 코드만 넣고 실행해서 스플래시 액티비티(MainActivity)가 끝난 후 메인 액티비티(SubActivity)로 이동하게 하면 짧은 시간만 스플래시 액티비티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n초동안 출력되게 하고 싶다면 위 코드처럼 try문 안에 sleep()을 걸어서 n초 동안 나왔다가 사라지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스플래시 액티비티는 더 이상 필요가 없으니 finish()로 죽여서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했다.
에뮬과 단말에서 테스트한 결과 잘 돌아간다. 하지만 다시 접속했을 때 나오게 하려면 앱을 onDestroy() 상태로 만들어 단말에서 아예 꺼버린 후에 다시 앱을 켜야 나온다.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리사이클러뷰 클릭 이벤트 2 (0) | 2019.11.07 |
---|---|
[Android] 리사이클러뷰 클릭 이벤트 (0) | 2019.11.07 |
[Android] 파이어베이스를 활용한 앱 채팅 기능 구현 (0) | 2019.11.07 |
[Android] 액티비티에 십자 구분선 넣기 (0) | 2019.11.07 |
[Android] 공공데이터 포털 미세먼지 api 사용법 (0) | 2019.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