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만을 위한 블로그

[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머티리얼 디자인 테마 적용하기 본문

Android

[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머티리얼 디자인 테마 적용하기

참깨빵위에참깨빵 2020. 3. 13. 17:20
728x90
반응형

참고한 사이트 : https://medium.com/@jeho1335/androidstudio-material-theme-%EC%A0%81%EC%9A%A9%ED%95%98%EA%B8%B0-ce4646f5a28e

 

AndroidStudio Material Theme 적용하기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넘어온 이후 줄곳 기본 제공되는 Darcula 테마만 사용하다가 어느순간 플러그인에 Material Theme가 생긴걸 보고 바로 적용해봤다. 기존보다 훨씬 어두워졌고 지금까지는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다…

medium.com

 

허구한 날 검은색 아니면 흰색, 아니면 Constrast 테마로 세팅해 코딩하다가 너무 지겨워졌다.

그래서 안스도 테마 바꾸는 것 정도는 가능하게 하는 라이브러리나 플러그인 같은 게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머티리얼 디자인이라는 걸 찾게 됐고, 매우 만족스럽게 쓰고 있다.

내가 쓰는 테마는 Material Darker라는 검은색 테마인데 이것 말고도 13개의 테마가 더 있다.

단점이라면 Material Darker 테마를 고르고 설정을 맞춘 다음 다른 테마를 선택하면 이전에 내가 지정했던 설정들은 모두 날라가버린다는 것이다.

아마 각 테마별로 다양하게 설정해두고 쓰는 사람들을 위해서인가 라는 생각이 들지만 하나의 폰트에 하나의 글자 크기만으로 코딩하는 내게는 딱히 좋은 기능은 아니었다.

이걸 차치하고서라도 테마가 알록달록하니 많아서 테마에 질리는 일은 당분간은 없을 것 같다.

참고한 사이트 링크를 타고 넘어가면 어떻게 설정하는지 다 나와 있으니 설명은 생략한다. 타이핑 몇 번에 클릭 서너번만 하면 플러그인 설치가 끝날 정도로 간단하니 기본 테마 말고 다른 테마를 찾던 분들은 유튜브 등지에서 어떤 테마가 있는지 미리 찾아보고 설치해보는 것도 좋을 듯

반응형
Comments